5 Simple Techniques For 아동미술학원





.. 현재 진행 중인 아동미술 교육 과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우리나라는 ... 점차 인정되면서 아동미술의 중요성이 대되되고 있다. 그러나 아직 일반

습작 단계를 벗어난 유아가 제일 먼저 다루는 주제는 사람이다. 사람의 모습에 대한 관념은 기존관념에서 벗어난 자유스러운 형태로 그리며, 이미 그려진 사람의 모습에 의존하지 않고 개별적으로 독특한 표현을 하게 된다. 이 시기에 다루어지는 그 외의 주제는 배, 집, 차량 등으로서 기본적인 형태를 갖춘 개인의 표현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러나 꽃과 나무를 그리는 경우에는 획일성이 있다. 서서히 잎새가 첨가되고 나무둥지가 커지며 꽃들은 나선형 내지 원형의 선을 이용하여 그려지게 된다.

집에서 하는 아동미술프로그램을 계획할 때에 아래와 같은 로웬펠드 발단단계를 참고하면서 아동미술프로그램을 짜는 것이 좋습니다.

감성과 지능의 발달은 긁적거리기에서 나타난 문양형식의 정보를 대뇌 전하고 정보를 받은 대뇌는 이를 접수, 검토, 또는 중재하는 과정을 통하여 지식의 일부로 받아들이고 다음 과정의 지시를 하는 작업의 반복으로 가능하게 된다. 이러한 차원에서 어린이가 그림을 그리는 것이 자연스러운 성장과정 인만큼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충분한 재료를 제공하고 격려하는 것이 정서지능 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겠다.

유점토놀이의 목표는 관계형성 및 매체에 대한 흥미유발이며 준비물로는 부드러운 유점토, 다양한 모양찍기 틀, 밀대 등이 있다. 활동내용 및 지도 방법은 다음과 같다.  

하나 하나 사물의 개념을 알아가는 때이므로 그림 그리기는 아동의 개념 형성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②교사는 아동에게 “우리 이 상상꿈틀 씨앗을 붙여 사람 얼굴을 만들어 보자.”라고 해준다.

②“이것은 동굴의 입구입니다. 만약에 당신이 동굴 속에 살고 있다면 이 바깥세계는 어떤 세계일까요? 그것을 그려 줄래요?”라고 말하며 동굴 속에서 본 풍경화(또는 바깥세계)를 그리게 한다.

필요하면 가위로 잘라도 되며, 완성된 작품을 근거로 연상되는 것을 질문하며 서로 이야기를 나눈다. 잡지그림 꼴라쥬법과 마찬가지로 작품을 멀리두고 서로 감상을 하지만 치료사는 해석적인 말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이러한 아동에게 ‘어떠한 교육목표를, 어떠한 교육내용과 방법을 통하여, 어떻게 성취시키고 평가할 것인가?’ 하는 것은 의도적이고 계획적인 아동교육에서 가장 핵심적인 일일 것이다.

 이 단계에 있는 아동은 대개 몇 개의 좋아하는 주제에 집착한 나머지 도식적(기본적인 도안적 형태) 상태의 집착된 상황에서 사실적인 묘사를 한다.

선을 그릴 때 중요한 건 낙서 형태를 아무 계획 없이 무작정 그려보는 것도 좋고

이렇게 이런 다양한 것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것뿐만 아니라, 무언가를 접할 때 부모가 해주어야 하는 역활도 중요합니다. 부모는 아이에게 부모의 시선을 강요하거나 생각을 개입시키는 것은 삼가야합니다.

굳이 소질을 알아보려 한다면 모사(보고 따라 그리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실제 물체나 사진 등을 똑같이 그려 낸다면 기본적인 비례, 균형 감각, 필력 등이 뛰어나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니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